치솟는 외식물가로 '런치플레이션(점심값 인상)'에 시달리는 직장인·학생들이 늘면서 대형마트나 편의점을 찾는 발길이 많아지고 있다. 대형마트 간편 식사류 매출이 최대 70% 신장하였으며, 특히 오피스상권으로 꼽히는 여의도, 강남 인근의 매장에서 이 같은 현상이 두드러졌다. 편의점 업계에서도 이에 대응해 '가성비'를 중점으로 다양한 간편식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 Editor's 의견
고물가 속, 생활비를 한 푼이라도 아끼기 위한 '짠물소비'가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고 있지만
품질을 고려하지 않고 단순 '가성비'만을 내세운다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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