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유튜브에서 예능 프로그램을 해설하고 평가하는 '리액션 콘텐츠'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젊은 층이 주 시청자인 '솔로지옥'과 '환승연애' 같은 예능에서 더욱 활발하게 제작되고 있다. 시청자들은 리액션 영상을 "본 방송과 리액션 콘텐츠를 모두 봐야 완성된 시청"이라고 말할 정도다. 이러한 리액션 콘텐츠는 수십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 Editor's 의견
온라인 상에서 의견을 주고 받는 비대면 문화에 익숙한 MZ세대를 중심으로 리액션 영상에 댓글이 활발해요. 누군가와 공감하면서 시청하는 것 또한 이들만의 방식이 아닐까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