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애플이 신형 아이패드 프로 광고 'Crush'와 관련하여 사과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문제를 야기한 부분은 애플의 신형 칩셋 'M4'가 인간의 창의성을 상징하는 악기, 카메라, 페인트 등을 압축기로 파괴하는 장면이다. 인간의 창의성과 예술을 조롱한 광고라는 비판으로 애플은 게시 이틀 만에 TV 광고 중단, 유튜브 광고 댓글을 차단하고 사과를 진행했다.
🤩 Editor's 의견
마케팅의 일부를 차지하는 AI 콘텐츠. AI 창작의 부정 여론도 존재하는 만큼, 인간의 창의성을 존중하는 윤리 시스템을 구축해 안전한 방식으로 AI 콘텐츠를 활용해야 하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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