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지자체가 정책 홍보를 위해 '유튜브 쇼츠' 경쟁에 앞다투어 뛰어들고 있는 가운데, 양산시 유튜브 채널이 최근 화제가 되고 있다. '아무도 믿지 마라'라는 제목으로 양산시 워크넷을 재미있게 홍보한 이 영상은 일주일 만에 조회수 9만을 달성. 해당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충주시 긴장해야 되겠는걸", "경직된 문화 속에서 이런 변화 너무 좋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 Editor's 의견
공무원의 틀을 깬 'B급 감성'이나 밈을 활용한 홍보영상은 비록 질이 다소 떨어질 수 있지만, 주요 정책 내용에 알맞게 재해석한다면 높은 홍보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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