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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주시가 전국에 독 풀었다"… 지자체 유튜브 전쟁

PNR comm


여러 지자체가 정책 홍보를 위해 '유튜브 쇼츠' 경쟁에 앞다투어 뛰어들고 있는 가운데, 양산시 유튜브 채널이 최근 화제가 되고 있다. '아무도 믿지 마라'라는 제목으로 양산시 워크넷을 재미있게 홍보한 이 영상은 일주일 만에 조회수 9만을 달성. 해당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충주시 긴장해야 되겠는걸", "경직된 문화 속에서 이런 변화 너무 좋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 Editor's 의견

공무원의 틀을 깬 'B급 감성'이나 밈을 활용한 홍보영상은 비록 질이 다소 떨어질 수 있지만, 주요 정책 내용에 알맞게 재해석한다면 높은 홍보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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