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가 자체 캐릭터 IP를 활용하여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 중. 신세계와 롯데의 푸빌라와 벨리곰, 현대백화점의 흰디등 자체 캐릭터를 출시하여 영역을 확대 중. 국내 캐릭터 IP 시장은 2025년까지 16조 2천억원의 규모까지 커질 것으로 전망. 자체 캐릭터 마케팅은 고객들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줄 뿐만 아니라 충성 고객도 유치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어 더욱 인기.
🤩 Editor's 의견
여러 회사에서 자체 캐릭터를 출시하며, 캐릭터 시장은 레드 오션이 되었어요. 귀엽고 예쁜 캐릭터도 좋지만, 회사의 이미지를 담은 특색 있는 캐릭터가 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는 사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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