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가을, 여기저기서 언급되고 있는 단어가 있죠! 패션을 넘어 다양한 분야까지 확산된 새로운 트렌드, ‘드뮤어(Demure)’. ‘조용하고 차분한’이라는 뜻을 지닌 드뮤어는 이제 단순한 패션 트렌드를 넘어, 생활 전반에서 절제된 아름다움과 우아함을 강조하는 하나의 흐름으로 자리잡았죠. 오늘은 드뮤어에 대해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틱톡에서 시작된 패션 트렌드, 드뮤어
출처: @joolieannie
드뮤어 트렌드는 줄스 르브론(Jools Lebron)이 틱톡에 올린 영상에서 시작 되었다고 해요. 그녀는 “직장에서 얌전하고 공손한 태도를 유지하는 방법”을 소개하면서 화제가 되었는데요! “Very Demure, very mindful, 매우 드뮤어하고 매우 사려 깊은”태도를 강조한 이 영상이 빠르게 퍼지며 큰 인기를 얻었고,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며 드뮤어라는 개념이 널리 알려졌답니다.
드뮤어는 단순하고 절제된 미학을 추구하는 스타일을 의미해요. 과도한 장식이나 화려한 컬러를 배제하고, 뉴트럴 톤과 미니멀한 디자인을 중심으로 하는 드뮤어 트렌드는 우아함과 차분함을 지향하고 있죠. 특히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는 과시적 소비에 피로를 느끼며, 단순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드뮤어 스타일에 관심을 보이고 있어요!
드뮤어, 더이상 패션 용어가 아니야!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의 관심에 따라, 드뮤어 트렌드는 패션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 마케팅에서도 활용되고 있는데요! 뷰티, 홈 데코, 웰니스 같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들은 드뮤어의 절제된 아름다움과 심플한 미학을 강조하며 소비자들과의 감성적 연결을 강화하고 있어요.
뷰티에서는 화려하고 과한 색조 화장 대신 내 피부처럼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과 미니멀 메이크업을 강조하는 메이크업이 유행하고 있어요! 꾸안꾸 트렌드와 맞물려, 소비자들이 피부 본연의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자연스러운 메이크업 제품을 선호하고 있답니다.
출처: @kyliejenner / @leechungah
강렬한 색조가 아닌 누디한 핑크 계열로 입술과 볼에 생기를 더한 있는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살린 카일리 제너, 과한 색조 없이 브라운 아이섀도우와 뮤트톤 컬러의 입술을 연출한 이청아 등 많은 유명인들도 드뮤어 트렌드에 탑승한 것을 알 수 있어요. 드뮤어 트렌드는 자연스러움에 초점을 맞춘 유행인 만큼, 특별한 스킬이 없어도 누구나 따라할 수 있으니, 립을 제외한 다른 메이크업에 힘을 뺀다면 우리 모두 드뮤어 해질 거에요!
잠깐 반짝일 유행이 아닌 드뮤어
드뮤어 트렌드는 단순히 일시적인 유행을 넘어서, 지속 가능한 소비와 맞물려 그 영향을 확대하고 있어요! 패션과 F&B 업계 모두에서 불필요한 장식을 줄이고,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과 자연 재료를 중심으로 한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이는 환경을 고려한 소비, 즉 지속 가능성과 연관된 가치 소비로 이어지고 있으며, 자원을 아끼면서도 세련된 삶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강하게 어필하고 있어요.
출처: 러쉬 공식 홈페이지 / 올리브영 공식 홈페이지
다양한 업계에서 친환경 재료 사용, 불필요한 포장 줄이기 등의 사례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는 단순히 제품의 퀄리티뿐만 아니라, 브랜드가 지닌 가치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가 커지고 있음을 보여줘요. 드뮤어 트렌드는 이러한 지속 가능한 소비 흐름과 자연스럽게 맞물리며 더욱 강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답니다.
드뮤어 트렌드는 절제된 아름다움과 자연스러운 우아함을 강조하며 패션, 인테리어, F&B를 비롯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분야에 강한 영향을 미치고 있어요! 불필요한 것을 덜어내고 본질적인 가치를 추구하는 이 트렌드는 단순한 유행을 넘어, 현대인의 삶의 방식에 깊이 자리 잡고 있답니다. 앞으로도 드뮤어 트렌드는 지속 가능한 소비와 절제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흐름 속에서 그 중요성을 더해갈 것으로 보이니, 우리 브랜드도 드뮤어에 집중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