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l고심 ol름을 전서l7ㅖ에 알zㅕ..!
긍정적인 메세지와 귀여운 캐릭터로 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은 ‘최고심’. 오늘은 최고심이 어떻게 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었는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준비했습니다.
처음 보는 분들에게는 그저 하찮은 그림에 불과한 최고심!
어떻게 성공할 수 있었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하찮아도 괜찮아, 귀여우니까!

출처: 최고심 인스타그램 (@gosimperson)
최고심의 그림체는 단순함과 유머를 결합한 독특한 스타일로, Z세대가 선호하는 감성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어린이의 그림일기처럼 연필로 대충 그린 듯한 손그림에 정돈되지 않은 색감은 오히려 친근감을 주며, 그 자체로 많은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는데요. 특히, 높은 자존감의 필요를 느끼는 Z세대에게 위트 있는 파워 긍정 메세지를 담아내어, 이들이 겪는 심리적 고민을 대변하기도 합니다.

출처: 최고심 인스타그램 (@gosimperson)
또한 최고심은 Z세대의 마음을 그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습니다. 유행하고 있는 밈을 최고심식으로 표현해 재해석 하기도 하는데요. 예시로, SNS와 유튜브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다양한 최신 콘텐츠를 밈으로 만들어 큰 웃음을 주기도 한답니다.
함께 만드는 콘텐츠, 최고심은 늘 우리와 함께야!

출처: 최고심 인스타그램 (@gosimperson)
최고심은 ‘고심이의 아침인사’라는 공지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최고심 그림과 함께 ‘우리가 지켜보고 있으니까 오늘 하루 걱정마삼’, ‘이번주도 잘 버텼다! 역시 나야~’, ‘님만의 방식으로 잼나게~!!’와 같은 문구를 적어 공지 채널에 하나의 이미지로 보내주는 방식입니다. 이 채널에 올라오는 이미지는 기존 게시물로는 업로드 되지 않았던 이미지와 문구이기 때문에 특별하다는 느낌이 들기도 해요.

출처: 최고심 인스타그램 (@gosimperson)
이외에도 최고심은 매달 1일, 인스타그램 스토리 기능 중 하나인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를 활용하여 설문을 받고 있는데요. 이 설문을 바탕으로 그린 그림을 ‘N달의 마음’이라는 피드로 업로드 하여 귀엽고 따뜻한 인사를 건네기도 한답니다.
이처럼 최고심은 Z세대가 좋아하는 B급 감성의 문구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을 받고 있는데요. 유머와 공감을 고루 갖춘 인스타그램 피드와 B급 문구를 통한 활발한 소통이 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이네요.
고심이의 경계를 넘어 더 넓은 세상으로!
그렇다면 최고심은 귀여운 캐릭터와 활발한 소통만으로 성공하게 된 것일까요?
최고심은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와 팝업스토어를 통해 인기를 확장하고 있는데요. 이는 새로운 경험과 트렌드를 즐기며,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더욱 특별한 경험을 제공받고 싶어하는 Z세대의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요소입니다.

출처: 최고심 인스타그램 (@gosimperson)
특히 최근 진행된 ‘[옵젵상가 X 최고심] 속마음 비밀해제’ 팝업스토어는 진행 기간 내내 1-2시간의 대기가 발생할 만큼 큰 인기를 얻었는데요. 와펜을 인형에 붙여 커스텀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면서 단순히 굿즈를 판매하는 공간이 아닌, 나만의 최고심 인형을 만들 수 있는 또 하나의 색다른 경험을 선물해주는 공간이 되었답니다. 소유보다는 이색적인 경험을 찾는 Z세대에게 상품 뿐만 아니라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 것이 최고심 팝업스토어의 성공 요인으로 보입니다.

출처: 무신사 / 바잇미
마지막으로,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코로나 시기에는 집에서 최고심에 대한 덕심을 표현할 수 있는 스파오와의 콜라보 잠옷을 선보였고, 반려견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바잇미와의 콜라보 티셔츠와 강아지 장난감 등도 출시했습니다.

출처: 최고심 인스타그램 (@gosimperson)
이후에는 더욱 트렌디한 콜라보로 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았는데요. 떠오르는 MZ의 소비패턴, 미닝아웃 소비에 맞게 사회적 가치나 특별한 메세지를 담은 상품과의 콜라보를 선보였습니다. 유니세프와의 콜라보를 통해 출시한 유엔 아동권리협약 이모티콘, KT&G 상상마당과 함께 진행한 ‘남기지마 챌린지’ 등 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는 콜라보로 더 큰 인기몰이가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최고심이 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었던 것은 귀여운 그림체, 활발한 소통,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팝업스토어, 타겟을 잘 공략한 콜라보까지! 다양한 요소들이 함께 어우러져 이뤄낸 결과인 것 같아요. 최고심의 앞으로의 행보에 주목하며, 우리 브랜드와의 협업 포인트를 찾아보는 것에 집중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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