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업계가 잇따른 구독자 이탈로 인해, 저렴한 가격에 구독할 수 있는 '광고형 요금제' 등을 내놓으며 이탈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소비자들 또한 천정부지로 오르는 구독료가 비합리하다고 판단해 광고형 요금제로 이동하고 있는 추세며,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에도 긍정 평가가 72%를 기록하며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 Editor's 의견
OTT 광고형 요금제 이용자가 늘어나면서 플랫폼 이용자들에 대한 광고 노출도 또한 높아지기에, 마케터들은 이를 인지한 OTT 광고 구좌 운영이 필요할 것 같아요
Comments